리나리의 먹고 노는 스토리

[인천연수구 맛집] 스퀘어원 101번지 남산돈까스

LinaLinaLee 2020. 10. 11. 12:34

인천 연수구 동춘동에 있는 복합 쇼핑몰

"스퀘어원"

 

스퀘어원은 주말에 쇼핑하기, 주차하기 복잡한데,

평일은 너무 여유롭고 쇼핑하기 너무 쾌적하기 때문에 엄마와 함께 평일에 스퀘어원에 다녀왔다.

4층까지 있는 쇼핑몰 건물에 쇼핑과 외식, 서점(영풍문고), 영화 CGV 등 있으니 데이트하기 너무 좋은 곳이다. 

그리고 바로 옆에 스타벅스 단독 건물과 홈플러스, 건너편에는 이마트도 있으니 마트 쇼핑까지도 가능하고!

우선 쇼핑을 하기 전에 점심식사를 먼저 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

 

스퀘어원 3층에는 여러 개의 식당이 있는데, 얼마 전에 스퀘어원에도 생긴 것 같다.

주말에 보니 사람이 많았는데, 평일이고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뒤 갔더니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 가능했다. 

역시 장부를 작성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로 테이블을 간격을 두고 앉게 되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 체인점인데 한 번도 먹어본 적은 없었다.

서울 남산 최초의 수제 왕 돈까스 전문점이라고 한다. 딱 보니 옛날 돈까스, 경양식집 느낌이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는 주황 간판 돈까스 맛집으로 유명한데, 스퀘어원은 주황색 간판은 아니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가 벌써 41호점까지 나왔다고 하니, 내가 그동안 몰랐던 것 같다.

인천에는 두 군데 있는 듯하다. 스퀘어원과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메뉴는 원조 왕돈까스 부터 매운돈까스, 정식, 치킨, 생선까스, 함박스테이크, 덮밥 종류, 우동세트 등이 있다.

나는 오늘 첫 방문이니 기본인

"원조왕돈까스" 선택!

 

 

 

메뉴를 주문하니, 수프와 육수가 나온다. 

수프는 맛으로 먹기보다 기분~~ㅎ

후추가 있어서 톡톡 뿌려먹었고 빵과 함께 먹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반 정도 먹고 있으니 갓 튀긴 돈까스가 나왔다.

 

돈까스가 어마어마하게 크다.

이름처럼 왕돈까스가 맞다!

소스는 달콤한 맛으로 무난히 먹어본 맛이다. 매콤한 메뉴도 있으니 반반 먹어봐도 괜찮을 것 같다.

돈까스가 갓 튀겨서 나와서 그런지 바삭하고, 크기가 굉장히 크고(나 혼자 먹기 힘듦), 고기도 두툼하고 돼지 냄새도 없어서 좋았다.

사이드 메뉴로는 밥, 샐러드, 마카로니, 콩이 나오고,

신기하게 아삭이 고추와 쌈장이 나왔다. 고추가 처음엔 의아했지만, 지극히 한국스타일로 메뉴를 넣은듯하다.

 

한 끼 식사로 많이 저렴한 편도 아니고,

돈까스 정식 치고는 많이 비싼 편도 아니지만

양을 보면 가성비 만족하는 메뉴인 것 같다!

너무 큰 것을 먹어서 그런지 한동안 돈까스 생각은 안 날 것 같다.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인천 스퀘어원 101번지 남산돈까스 위치: 스퀘어원 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