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 영어공부

팝송으로 영어공부하기-알라딘 Speechless 가사해석

LinaLinaLee 2020. 12. 8. 17:23

#1일1팝송

어제는 1일 1 팝송을 못했어요 흑..

오늘은 지난번 알라딘 OST A Whole New World를 뒤이어 유명했던 곡이

Naomi Scott의 Speechless를 공부하려고 해요.

오늘 알라딘의 Speechless의 이미지로 선정한 사진은

2018년 스페인 몬세라트에 여행 갔을 때 찍은 사진이에요.

몬세라트는 산속에 수도원이 있는데, 새벽 일찍 고지에 올라가니 제가 구름 위에 있어 앞이 제대로 보이지 않았고, 나중에 점심시간이 지나니 청명해지고 시야가 깨끗해졌어요.

자스민이 힘들고 미지한 세계에서 희망을 갖겠다는 노래에 어울려서 현재 앞이 보이지 않는 사진을 선택했어요.

 

 

 

Speechless

by Naomi Scott

Here comes a wave Meant to wash me away

A tide that is taking me under

swallowing sand

left with nothing to say

My voice drowned out in the thunder

여기 날 쓸어버리려는 파도가 오고 있어요.

나를 아래로 보내려는 조류

모래를 짚어 삼키고

아무 말도 못 하게 남겨두네요.

내 목소리는 천둥 속으로 묻혔어요.

But I won't cry

And I won't start to crumble

Whenever they try To shut me or cut me down

그러나 나는 울지 않을 것이에요.

그리고 나는 무너지기 시작하지 않을 것이에요.

그들이 나를 막고, 끊어내려고 하는 시도를 하는 언제든지

I won't be silenced

You can't keep me quiet

Won't tremble when you try it

All I know is I won't go speechless

나는 침묵하지 않을 거예요

당신은 나를 조용하게 할 수 없어요

당신이 시도할 때 나는 떨지 않을 거예요

내가 아는 것은 나는 침묵하지 않을 것이라는 거예요.

Cause I'll breathe When they try to suffocate me

Don't you underestimate me

Cause I know that I won't go speechless

그들이 나의 숨통을 짓누를 때 나는 숨을 쉴 것이니까요

나를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왜냐면 나는 알고 있거든요, 내가 침묵하지 않을 것을

Written in stone

Every rule, every word

Centuries old and unbending

돌에 쓰인(정해진)

모든 규칙과 모든 말들

시간이 지나고 구부러진 지지 않는 것들

Stay in your place

Better seen and not heard

But now that story is ending

너의 자리에 머물러라

보더라도 듣지 않는 것이 낫다

그러나 지금은 그 이야기는 끝났어요.

Cause I

I cannot start to crumble

So come on and try

Try to shut me and cut me down

왜냐면

나는 떨기 시작하지 않을 것이에요

그러니 와서 시도해 보세요

나를 막고 끊어내는 것을

I won't be silenced

You can't keep me quiet

Won't tremble when you try it

All I know is I won't go speechless

Speechless

나는 침묵하지 않을 거예요

당신은 나를 조용하게 할 수 없어요

당신이 시도할 때 나는 떨지 않을 거예요

내가 아는 것은 나는 침묵하지 않을 것이라는 거예요.

Let the storm in

I cannot be broken

No, I won't live unspoken

Cause I know that I won't go speechless

폭풍이 치게 하세요

나는 부러지지 않을 거예요

아니요, 나는 말하지 않는 채로 살지 않을 거예요

왜냐면 나는 알고 있거든요, 내가 침묵하지 않을 것을

Try to lock me in this cage

I won't just lay me down and die

I will take these broken wings

And watch me burn across the sky

Hear the echoes saying I...

나를 새장에 가두려고 해 보세요

나는 단지 누워서 죽어가진 않을 거예요

내가 이 부러진 날개를 갖고

하늘을 가로질러 불타오르는 날 지켜보세요.

그리고 메아리를 들으세요

Won't be silenced

Though you wanna see me tremble when you try it

All I know is I won't go speechless

Speechless

내가 침묵하지 않을 것이라는 메아리를

당신이 시도할 때 내가 떨길 바라겠지만

내가 아는 것은 나는 침묵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에요

Cause I'll breathe When they try to suffocate me

Don't you underestimate me

Cause I know that I won't go speechless

All I know is I won't go speechless

Speechless

그들이 나의 숨통을 짓누를 때 나는 숨을 쉴 것이니까요

나를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왜냐면 나는 알고 있거든요, 내가 침묵하지 않을 것을.

내가 아는 모든 것은 내가 침묵하지 않는다는 것이에요.


Speechless 단어정리

tide :조수, 밀물과 썰물; 조류, 물결, 흐름

drowned: drown물에 빠져 죽다, 익사하다; 익사시키다

crumble:바스러지다, 바스러뜨리다, (건물이나 땅이) 허물어지다, 무너지다

tremble: 떨다, 떨리다

suffocate: 질식사하다, 질식사하게 하다, 숨이 막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