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 영어공부

팝송으로 영어공부하기-알라딘 A Whole New World 가사해석

LinaLinaLee 2020. 12. 5. 18:07

1일 1팝송!

오늘의 팝송은 디즈니 알라딘의 OST인,

A Whole New World를 뽑아보았어요!

오늘의 사진은 A Whole New World(From "Aladdin") 알라딘이 생각나는 여행지 사진을 뽑아보았어요.

스페인 세비아의 알카사르 성인데요!

알카사르성은 이슬람과 스페인 양식이 결합된 전형적인 무데하르 양식 건축물로, 세비아의 성인데요.

2018년 여행때 찍은 사진이에요.

 

 

A Whole New World는 디즈니 만화영화부터 많이 듣던 노래인데,

2019년에 영화로 나오면서 다시 한번 핫했던 노래이죠!

영화 주인공 알라딘과 자스민의 노래 들어봐요!

 

 

 

A Whole New World (From "Aladdin")

I can show you the world

Shining, shimmering, splendid

Tell me, princess, now when did You last let your heart decide?

나는 당신에게 세상을 보여줄 수 있어요.

빛나고, 아른거리고, 멋진

말해봐요 공주님, 마지막으로 가슴이 결정하는대로 한적이 언제인지요.

I can open your eyes

Take you wonder by wonder

Over, sideways and under

On a magic carpet ride

A whole new world

나는 당신의 눈을 뜨게 해줄 수 있어요

놀라움으로 데려가면서요

위로, 옆으로, 아래로

마법의 양탄자를 타고

완전히 새로운 세상

A new fantastic point of view

No one to tell us, "no"

Or where to go

Or say we're only dreaming

새로운 멋진관점으로,

누구도 우리에게 "no"라고 이야기 할 수 없어요

또는 어디로 가야 하는지

또는 우리가 오직 꿈꾼다고 이야기 할 수 없어요

A whole new world

A dazzling place I never knew

But when I'm way up here

It's crystal clear

That now I'm in a whole new world with you

(Now I'm in a whole new world with you)

완전히 새로운 세상

내가 전혀 알지 못했던 완전히 눈부신 장소

그러나 내가 이곳에 오니,

이것은 매우 명확해요

나는 지금 완전히 새로운 세상에 당신과 있다는것이.

(지금 나는 당신과 완전히 새로운 세상에 있어요)

Unbelievable sights

Indescribable feeling

Soaring, tumbling, freewheeling

Through an endless diamond sky

A whole new world

(Don't you dare close your eyes)

믿을수 없는 광경

표현할 수 없는 감정

솟아오르고, 떨어지고, 자유롭게 날아요

끝없는 다이아몬드 하늘을

완전히 새로운 세상

(눈을 감지 말아요)

A hundred thousand things to see

(Hold your breath; it gets better)

I'm like a shooting star

I've come so far

I can't go back to where I used to be

수백만가지의 볼것들

(숨을 참아봐요. 그럼 나아질꺼에요)

나는 별똥별과 같아요

나는 멀리 와 있네요

내가 원래 있던곳으로 돌아 갈 수가 없어요.

A whole new world

(Every turn, a surprise)

With new horizons to pursue

(Every moment, red-letter)

I'll chase them anywhere

There's time to spare

Let me share this whole new world with you

완전히 새로운 세상

(항상 놀라움이 나타나죠)

새롭게 지향 할 지평선과 함께.

(기억해야 할 모둔 순간들)

나는 어디든 그것들을 쫓아 갈 것이에요

여유의 시간이 있죠

이 새로운 세계를 당신과 공유하게 해줘요.

A whole new world

(A whole new world)

That's where we'll be

(That's where we'll be)

A thrilling chase

(A wondrous place)

For you and me

완전히 새로운 세상(완전히 새로운 세상)

우리가 있어야 할 곳(우리가 있어야 할 곳)

황홀한 쫓음(멋진 세상)

당신과 내가 함께


A Whole New World 단어정리

shimmering: shimmer 희미하게 빛나다. 빛이 어른거리다

splendid: 정말좋은, 훌륭한

dazzling: 눈부신 / dazzle 눈부시게 하다

Soaring: sore 급증하다, 솟아오르다

tumbling: tumble 떨어지다, 하락하다

freewheeling: 자유 분방한

red-letter: 붉은 글자로 표시된, 기념[경축]해야 할

wondrous: 기분좋은, 멋진